영화제작 교회는 세상에서 선택 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 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이다
중독 After (2019)
  • 작성일 2015년 1월 27일

2013년 영어버전으로 제작되어 미국으로 기부 되었던 영화 <중독 Addiction>.  2018년 <중독 After> 라는 이름으로 제작중입니다.
한국 개봉작은 마약, 알코올, 도박, 인터넷 등 4대 중독과, 그외 다양한 중독을 다룹니다.

중독 After from duil on Vimeo.


시놉시스
우리는 무엇인가에 중독되어 있다. 다른 사람은 중독이지만, 나는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거짓말이다. 마약, 알코올, 도박, 게임, 스마트폰, 음란 등. 2014년 기준 4대중독은 300만, 그외 중독까지 포함하면 800만명이 중독과 연관되어 있다고 한다. 중독의 문제는 가족의 문제이기도 한데,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하면 대한민국은 현재 중독 공화국이라고 할 수 있다.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제작의도
모든 사람의 95%는 무엇인가에 중독되어 있고, 나머지 5%만이 중독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나는 그 나머지 5%를 만나본 일이 없다.미국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였고, “중독과 은혜” 라는 책의 저자 제럴드 메이의 말이다. 현재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문제라고 한다면 중독일 것이다. 중독의 문제는 가정을 파괴하고, 자신의 삶을 황폐화시킨다. 그래서 결국 중독자들은 삶의 마지막 언저리에서 죽음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에게는 희망이 없을까?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 중독자로서 삶의 목표를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심고 싶었다.그래서 중독자들을 회복시킨 사례를 찾기 시작했고, 회복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회복

[중독에 대한 접근 : 종교적인 면]
“인간의 영혼이 어디에서 주어졌는지 알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신앙이 있건 없건 창조주에게서 모든 인간에게 영혼이 주어진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습니다. 그런데 중독의 문제를 생각해 보면 눈도 없고, 코도 없고, 입도 없고, 손도 없고, 발도 없는데 우리의 마음을 빼앗아 갑니다. 그런 점에서 중독의 원인에는 분명히 영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생명이 없는 것 같지만 영적인 생명력이 있습니다. 그게 들어오면 나의 생각과 감정, 모든 의지들이 통제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은 우리 영혼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할 때 비로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창조주로부터 주어진 영혼에 지금 중독이라는 영적인 질환이 찾아 왔기 때문에 창조주가 개입 되어야만 문제가 해결됩니다.”

[중독에 대한 접근 : 의학적인 면]
분명 중독은 의학적인 접근을 통해 회복의 길로 인도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의 상담과 치료를 통해 중독은 치유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주 중요한 핵심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중독자들에 대한 사전 인식입니다.

그들은 병원의 환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기업의 고객도 아닙니다. 그들은 사람입니다.
무당벌레는 날개가 없어 날 수 없을 것 같이 생겼지만
무당벌레는 날개가 있고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회복될 수 있습니다.

800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