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보고 교회는 세상에서 선택 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 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이다
2017년 10월 11월 사역보고를 드립니다. 김상철(파이오니아21)
  • 작성일 2017년 11월 22일

주요내용 : 광인옥한흠 개봉. 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WCM) 영화 제작. 파파오랑후탄 배급 안내 등

안녕하세요? (제자옥한흠, 순교) 감독 김상철 목사입니다. 주님안에서 늘 강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 편지는 파이오니아21연구소의 사역에 협력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분들께 보내는 사역 보고 글입니다.

(1) 2017년 개봉예정작인 <광인옥한흠>이 완성되어 영화등급위원회에서 심의중에 있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에 맞추어 제작 되었기에 12월 중 시사회를 거쳐 개봉됩니다. 우선 <광인옥한흠>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을 중심으로 시사회를 가집니다. 특히 영화의 특성상 신학생과 목회자들이 참여하고 일부 참석자들이 함께 관람 후 대화를 하는 시간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12345

(2) 가나안농군학교 설립자 김용기 장로님의 삶과 가나안 정신 곧 복민주의, 근로, 희생, 봉사의 가치를 기반으로 개척정신을 다루는 영화가 10월 28일 제4회 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WCM) 세계대회부터 제작 진행중입니다. 2018년 하반기 개봉예정으로 있는 영화는 2018년 파이오니아21이 가장 역점을 두는 작품입니다. 제작 후 영어 및 다른 언어로도 제작되어 한국에서 시작한 가나안 운동이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 영향을 주는데 쓰임받는 자료로 사용될 것입니다. 아직 빈곤의 어려움에 있는 각 나라와 민족. 꿈을 잃어버린 청년들에게 예수의 소망이 그들의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첫 촬영때는 지난 2016년 제작된 <제자도>에서 편집된 김용기 장로님의 출연 분과 추가로 제작된 영상이 보여졌는데 깊은 감동이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은 WCM 세계대회 김범일 총재님과 인사를 하는 장면)

123

(3) 영화 <순교>의 열매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31일 한국기독교순교자 기념관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에서 해외 파송한 목회자로서 최초로 순교한 김영학 목사님의 85주기 추도 예식이 있었습니다.예수와 복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한 순교자 김영학 목사님은 1933년 러시아 마가단에서 순교했습니다. 김영학 목사님은 감리교회에서 파송한 목회자로서 최초의 순교자인데 러시아 혁명으로 위험했던 1922년 스스로 자원해서 선교사로 파송되었지만 공산화 세력들로 공갈과 협박, 회유로 배교를 강요 받았으나 끝내 거부했고, 결국은 1931년 강제중노동 10년형을 선고받고 콜리마지역 나가예바((당시 한인들은 “나강”이라 불렸고, 이후 1939년부터는 “마가단”으로 지명이 변경되었다)) 노동강제수용소에서 순교했습니다. 이번 85주기 추도예식에는 전명구 감독회장이 설교를 전했고, 김지영 교수(김영학 목사의 손녀)가 후손 인사를 했습니다. 특별히 이번 추도예식에는 영화 <순교>의 순교자로 함께 소개되었던 2007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순교한 샘물교회 배형규 목사님의 형인 배신규 장로님께서도 참석했습니다. 배신규 장로님은 김영학 목사와 같은 선배들의 순교 정신이 동생인 배형규 목사와 같은 후배들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했습니다. 동시에 당시 배형규 목사님의 순교 당시 정황을 소개해 주었는데 참여한 목회자와 성도들을 숙연케 했습니다. <순교>영화가 순교자 가족과 한국 교회에 쓰임받아 잊혀진 순교자가 기억되는 일에 쓰임 받는 것은 함께 참여한 모든 분들의 공로입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립니다.

124415

(4) 이성관 감독의 첫 번째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파파오랑후탄>의 국내 배급을 파이오니아21이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돌아선 선교사를 통해서 여전히 전해지는 강력한 복음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왜 예수를 전하고 주어진 사명을 마치는 일에 생명을 걸어야 하는지 느끼게 하는 작품입니다. 이성관 감독과의 인연은 8여년 전에 단편 영화의 제작에 미약한 힘을 보내면서 잠시 스치듯 만난 인연인데 이제 배급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귀한 열매를 맺게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원숭이사냥 성공

(5) 해야 할 일은 매우 많은데 사람이 없다는 말이 이해가 되는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은 피곤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이 영적인 성숙을 이루어가는 도구임을 알고 있습니다. 파이오니아21이 한국에서 가장 많은 기독교 영화를 제작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영화의 소재가 되어주신 믿음의 선배들 때문입니다. 그들의 삶이 단순한 세상의 잣대로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주시는 메시지로 들을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6) 영화 <제자,옥한흠>과 <잊혀진가방> 무료배포 기간이 종료 되었지만 요청하시면 계속 보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개척 교회 또는 꼭 필요한데 재정이 없어 보지 못하는 곳이 있다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감사함으로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상철 드림